해남군이 군민들을 위해 다양한 홍보 정책을 활용하고 있는 가운 데, 해남읍이 선도적으로 아파트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업무 홍보를 추진해 적극 행정의 표본이 되고 있다.
김경자 해남읍장은 “마을 방송 난 청 지역을 해소하고 신속·정확한 정 보 전달로 읍민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”라고 취지를 밝혔다.
읍 관내 44개소 5000세대를 대상 으로 아파트별 담당자를 지정 운영 하는 게 핵심 내용이다.
아파트별 담당자들이 아파트 관리 사무소를 방문해 방송 협조를 안내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.
특히 아파트 내 입주민을 대상으 로 ‘해남 소통넷’ 등 가입 안내문을 17일까지 발송 완료했다.
이를 위해 해남읍 직원들이 늦은 밤까지 모여 아파트 내 거주하는 입 주민분들에게 홍보 정책을 알리고자 우편 작업을 진행해 본보기가 되고 있다.
또 아파트 관리사무소 방문과 방송 협조 안내도 19일까지 모두 마무 리했다.
김경자 읍장은 “‘해남소통넷’을 통 해서는 다양한 군정 활동, 보조금 사 업, 공공서비스 등 유익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, ‘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’은 이장이 마을 내 알릴 사항 들을 주민분들에게 전화, 문자로 홍 보할 때 받아볼 수 있다”고 설명했 다.
그러면서 “플레이스토어, 앱스토어 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 가능하 다”며 “해남군민이라면 꼭! 사용해 야 할 필수 어플”이라고 강조했다.
이어 “참고로 스마트 마을방송 시 스템은 동의서를 받아야 하기 때문 에 거주하는 읍면사무소 를 통해 신 청해줄 것”을 당부했다.
